직장인 Better예지/슬기로운 백수생활

국민취업지원제도(1유형):③2차 상담 준비 및 후기

Better 예지 2022. 1. 19. 22:10
아! 신청하길 너무너무 잘했다!

오늘 드디어 국민 취업지원제도 2차 상담을 받았다. 한번 더 받으면 담주 50만원 흐흐

사실 가슴에 손을 얹고, 재정적 지원받으려고 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다. 

 근데 2차 상담 하고 나서 아~ 정말 하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후기로 남겨보려고 한다. 

1월 13일에 1차 방문을 하고 난 뒤에 2차는 코로나 때문에 유선으로 진행이 되었다. 

2차 상담을 하기전에 2가지 준비물이 있다. 

 

첫째, 직업정보탐색을 위한 활동지 2부

솔직하게 썼다. 내가 하고 싶은 일. 그리고 내 성격. 있는 그대로. 

그렇게 써야 왠지 상담사님과 좀 더 생산적인 대화를 하지 않을까? 이왕 하는거 :) 

작성을 마무리 하고 나면, 지정된 상담님 이메일로 발송 완료!

 

직업정보탐색을 위한 활동지

둘째, 직업선호도검사 결과지 1부

그럼 이제 직업선호도검사를 해보러 가볼까?

직업선호도 검사는 워크넷 사이트에서 해야 한다. (링크: https://www.work.go.kr)

로그인 → 직업진로 클릭 → '성인용 직업심리검사' 클릭

→ 직업선호도검사 (L)S형 또는 구직준비도 검사 중 1종 실시

 

 

워크넷메인 - 구인/구직

진행중인 채용박람회가 없습니다. 더보기

www.work.go.kr

공식 사이트 모습
검사 첫 메인 화면

 

약 6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니까 ^^ 미리 시작하기 전에 마음의 준비를 하고 시작해본다. 

그리고 이왕 하는거, 나에 대해서 알고 싶었다. 그래서 답변을 최대한 솔직하게 하려고 했다. 

어쨌든 이런 기회가 주어지는게 재밌다. 난 어떤 사람일까? 

결과지는 pdf 로 저장이 가능하다. 

상담하면서 결과지 내용을 같이 분석하면서 아~ 내가 이런 사람이구나.

상담사님이 매우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분석해주신다. 

결과지가 깔꼼하게 출력된다! 세상 참 좋다 

직업선호도 검사 결과지 첫장

이걸 바탕으로 약 40분 동안 상담사님과 얘기를 하면서,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분야에 관심이 있고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ㅎㅎ 

잠시 돌아볼 수 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결과를 살짝 공개하자묜(?)

맞는거 같다. 나는 진취형이며, 사람들과 함께 하는 걸 좋아한다. 

상담사님이 나보고 야심이 크다고 하는데...흐흐흐 노코멘트

상담사님 말로는 신청해두고 제때 제때 과제도 안내고 중도 포기 하는 사람도 종종 있다고 하는데 

절대 많은 시간을 요하는 일이 아니니, 부담 가지지말고

꼭 챙겨서 많은 구직자들에게 가뭄의 단비가 되길 바란다. 

3차는 방문 상담인데 또 다녀와서 후기 남겨야지!

오늘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