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Better예지/IGSE통번역대학원

혼자 영어로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말자🤪

Better 예지 2022. 1. 23. 17:56
어제 11시 부터 1시까지 통번역대학원 필기 시험을 봤다.

 

그래도 2달 동안 매일 듣기, 쓰기, 읽기 열심히 했는데 .. 어렵더라.

머릿속에 있는 배경지식을 영어로 풀어내는 것.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나의 관심분야인데 영어로 유창하게 얘기하고 싶다. 

당연히 내 언어가 아니니 힘들겠지.

합격하면 좋겠다. 열심히할 자신있는데..! 

그래도 최선을 다했으니까 결과를 기다리며 오늘도 영어공부를 해본다. 

꾸준히 하면 언젠간 그런 날이 오겠지!

그러던 중에 하나 재밌는 영어공부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스픽!Speak!

아마 들어본 사람도 있을 것이지만 한달 커피 한잔 값이니까. 영어공부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관심있게 봐주길 바란다. 

이것도 나만 알고 싶지만, 흐흐 좋은 것이니까. 

나처럼 혼자 떠들면서 영어 공부 하는거 좋아하는 사람에게 유용할 것같다. 

심지어 백수인 나는 ㅎㅎ 1년치 구독 해버렸다. 왜냐면 .. 어짜피 일 시작하면 갚으면 되니깐! 

 

구독 하자마자 날라오는 이메일 인증 :)

 

그럼 내가 왜 .. 이렇게 빛의 속도로 구독을 하게 됐는지 소개를 해주고, 또 그만큼 칭찬을 받고 싶다.

앱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있다. 

먼저 가입할 때 자기 영어 수준과 관심분야를 세팅할 수 있다. 

 

 

 나는 Level 3, 비즈니스 영어를 선택 했다. 그래도 일할 때 쪼매~더 자연스럽게 얘기하고 싶은 욕심. 

수업순서는 

1. 오늘의 수업

2. 스피킹 연습

3. 실전 대화

이렇게 구성되있다.  

 

 

1. 오늘의 수업 8분을 들어 보자
오드리 선생님! 안뇽하세요! 선생님이 따뜻하게 환영해준다.
외국계기업을 다니시고 계신가요? 아뇽
해외 취업을 원하나요? 아뇽 메이비?
업무를 영어로 하시나요? 백수지만, 넹
승진을 목표로 하시나요? 백수지만, 그럴거에요
(난 역시 혼자 잘노는것 같다. 그리고 선생님 이쁘다.)

그리고 지하철모드가 있는데 혹시나 스피킹할 수 없는 상황에 수업을 듣고 있다면, 켜면 된다! 

정말 배려깊은 앱이다. 

 

 

선생님이 8분간 회사에서 잘 쓰이는 표현에 대해서 설명해주면 내가 같이 따라 하는 구조이다. 
그러면 AI가 내 발음을 인식해서 내 틀린 발음을 교정해준다고 하는데 .. 똑똑한데? 

교정되는 화면은 이렇다. 

어려운 발음 스퀘~쥬울. 1809명이 연습했다고 되있다?

아래 화살표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내 발음을 녹음 할 수 있다! 신기하다요!

저기 보면 should  부분이 초록색이 안들어온 이유는 내가 발음을 안했기 때문이다. AI .. 오진다. 

 

 

2. 그 다음 스피킹 연습을 하러 가보잣! 

먼저 문장을 듣고 그대로 스피킹하면 이렇게 발음교정 화면이 뜬다. 

신기하고 재밌다! 그리고 화면 구성이 매우 심플하다. 

이렇게 한 시리즈를 마치면 완료!가 뜨고 다음 시리즈로 자동 넘어간다.!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하면 그냥 다 자동이다. 가만있음 된다!

 

 

뭐 외국인이랑 얘기할 수 있다고? 워우 .. 좋은데?

3. 외국인과 실전대화 해보기

재밌다. 외국인과 실제로 일어날 만한 상황에서 배운 표현을 사용해서 대화연습을 하는 것이다. 

영어 공부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너무 유익하고 좋다. 

그러니 내가 오늘 바로 구독했지... 하하하 간큰 백수 하지만 투자다 투자! 

이건 중급대화 수업에서 시차 때문에 힘들다는 대화인데 

저렇게 실제로 외국인들이 나와서 대화를 해주니 정말 .. 페이스타임 하는 너낌이다. 

 

 

그렇게 하루 과정이 끝나면 이런 화면으로 수업이 끝난다. 

나이스잡! 칭찬 받았따! 

지금 블로그 쓰는 중에도 계속해서 발음 연습을 하면서 쓰고 있다. 

직장인들은 회사 출퇴근, 점심시간 짬짬이 시간이용하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시스템! 

나는 200% 동의한다. 한달 습관 1년 갑니다요! 예예~ 저의 2022년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살껍니다요. 

아 그리고 아래 화면 보면 진행중인 챌린지 있다고 뜨는데! 

 

 

14일간 3000문장 공부하면 환불해주는 코스 인데 

1월 구독자에 한해서 진행 되는 것이고 교재랑 스티커도 배송되서 온다고 하니 

간큰 백수는 또 질렀다! 왜! 열심히 해서 환불 받으면 돼지!!!!!

오늘만 벌써 278문장 공부했는데 Why not? 

14일 열심히 참가해서 환불 받고 후기로 돌아오겠다. 비장하다. 

이런 환급 이벤트에 나는 꽤 진심이다. 

 

 

혹시 영어 공부에 관심있는 사람. 

영어를 좀 할 줄 아는데 코시국에 나갈때가 없어서 영어를 점점 까먹고 있는 사람. 

나처럼 미션 도장깨기 하는거 좋아하는 사람 

누구든. 영어에 관심 많은 사람 누구라면 도전해봐도 괜찮을것 같다. 

 

1월까지 할인 하고 그 담부턴 가격 올릴 것 같은 너낌이 드니까 지금 .. 마음 먹었을때 등록 고고 

간큰 백수는 12개월 무이자로 ㅋㅋㅋ 한달에 커피 한잔 값으로 ☕️ 

도져언!!!!!!!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아래 링크로 가서 이용권 구매해주면 진짜 감솨하겠다! 

그럼 친구는 스픽 멤버쉽 2만원 할인 

그럼 추천한 사람 나는 2만원 포인트 지급! 

영어 뿌수기 가즈아!!!!!!!!!

구독링크: https://app.usespeak.com/i/HZVWNL

 

 

이제 영어는 말해라, 스픽!

최신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직접 말하면서 하는 소통식 영어 수업!

app.usespeak.com

 

'대학원생 Better예지 > IGSE통번역대학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격은 늘 짜릿한것!🤩  (10) 2022.01.28
나에게 영어공부란?  (10) 2022.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