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많은 Better예지/N잡의 필요성

우왕! 카카오뷰 수익정산 이메일 왔어유~!💌

Better 예지 2022. 1. 3. 14:00
우와 나도 이제 수익정산 대상이에요! 

소소한 일상의 감동이네요 :)

앞서 글에서 얘기했듯이 수익정산  대상이 되려면 

채널 친구 100명 이상 그리고 보드발행 10개가 필요합니다. 

12월 27일 부터 부지런히 친구를 만들고 보드발행을 했습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어떤 글을 큐레이터해야 할지 약간은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래도 점점 쓰다보니 아~! 이런건 공유되면 좋겠다 느낌이 오더라구요! 

어떻게 수익정산 대상이 됐는지

수익정산은 어떻게 신청하는지

하나씩 하나씩 썰을 풀어보려 볼께요

넘나 신나는 마음으로 수익정산 신청하기~! 바로 클릭! 

내 정산 그룹에서 정산그룹 만들기! 클릭

정말 간단하고 수월합니다. 수익채널 선택하고 ! 정산그룹 만들겠습니다 ! 클릭!

저는 사업자가 아니기 때문에 개인 자격 정산그룹 바로 신청!

정산금액 확인 후에 바로 정산금 지급처리가 되고

원천징수 및 소득신고 후 비용 지급하고 수익내역은 원천세가 포함되있다고 하네욤 :) 

부업하시는 직장인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볼까요?

정산금은 매달 15일에 들어오네요? 제가 .. 12월 27일날 시작했으니 12.1~12.31일 까지 수익 집계해서 1월 정산금 확인하고 

2월 15일에 입금 되겠네요 +_+ 앜 멀당

얼마가 될지 모르겠지만 첫수익이 들어오면 또 기록으로 남겨볼께요 

2022년 의미 있는 도전이니깐요! 

친구 만드는 방법

저는 처음에는 잘 몰라서 바로 보드를 발행해봤어요. 그랬더니 계속 0 인거에요. 그래서 여러군데 뒤져보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카카오뷰 품앗이를 검색해서 방에 들어가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서로 친구 맺었습니다. 

그러던 중에도 친구수가 많은 카카오채널은 요리조리 돌아보면서 무슨 특징이 있는지 꼼꼼하게 들여다 보였습니다. 

벤치마케팅도 중요하니깐요? 흐흐 

근데 제가 친구를 만들면서 느낀점은 친구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카카오뷰가 시작한지 얼마 안되기 때문에 홍보를 해도 결국 내 채널이 장기적으로 생존하기위해서는 뭔가 특별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관련있는 주제로 노출수에 상관없이 열심히 질적으로 승부하고 있는데요

제가 추후에 또 다른 내용으로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보드발행 횟수

첨에는 1일 1보드만 하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흥미로운 주제가 보이면 저는 즉각적으로 발행했어요.

그랬더니 노출수가 점점 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자주 꾸준히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오늘은 기쁜 마음으로 수익관련 해서 글을 써봤는데욤

또 재미진 뉴스가 있으면 글쓰러 올께요! 

나랑 친구할사람!!!!!!? 

http://pf.kakao.com/_rflxjb

 

잡지식팩토리

지구상에 있는 모든것에 관심을 가집니다. 알수록 흥미로운 세상이야기 함께나눠요 :)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