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많은 Better예지/N잡의 필요성

카카오뷰 1달째 이야기 feat. 수익정산까지😂

Better 예지 2022. 1. 29. 23:07

백수가 세상에서 제일 바쁘다고 했던가?

나의 야심찬 첫 부업 카카오뷰 챙기랴 

대학원 준비하랴. 

구직 준비하랴. 

취업지원 신청하랴.

정말 바쁘게 1월이 지나갔다. 짝짝짝! 

1월의 마지막은 카카오뷰 이야기로 마무리 하겠구나. 

그 흔한 인스타 계정도 없이 사는 나에게 카카오뷰 부업은 신선한 도전이었다. 

 

사실 나는 매일 아침 온라인 기사를 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했기 때문에 큐레이터 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었다. 

그리고 나만의 시각, 나만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것이 재밌었다. 

누군가에게 내 생각을 강요하고 싶진 않지만, 이렇게 생각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공유 하고 싶었다. 

 

처음엔 주제를 못잡아가지고 ㅎㅎ

진짜 꼴리는대로 큐레이터 했는데 점점 내 성향 내 관심사로 가는것 같다. 

물론 수익이 주목적이라면 인기 주제인 연애, 맛집 뭐 이런것 그냥 큐레이터 할 수 있겠지만, 

나는 좀 오래 오래 내 시선, 내 생각을 공유할 목적으로

그냥 내가 좋아하는 국제관계, 국제이슈 그리고 우리나라 정책

이런 얘기를 주로 공유했다. 

 

부끄럽지만, 성적표를 공개 해보려고 한다. 

12월 27일 가입해서 수익 조건 달성은 12월 31일 쯤 한것 같다. 

그래도 한달동안 약 11만명에게 노출이 되었고 7만7천명이 방문을 했다. 

4만명은 그냥 지나쳤다는 말인데 .. 좀 더 내 보드로 유인할 수 있게 매력적으로 큐레이트를 해봐야겠다.

 

처음 시작한날 부터 오늘까지 방문자 통계

첨에 보면 ㅎㅎ 성적이 저조 하다. 무슨 글을 큐레이트 해야 할지 모르겠고.. 

어떻게 노출을 시켜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여기 저기 정보를 찾으러 다녔는데

결국엔 얼마나 정성스럽게 글을 쓰고

열심히 다양한 소스를 활용해서 큐레이터 하고 ..

카카오뷰AI의 간택을 기다리는 수 밖에..

사람들이 맹목적인 맞추를 많이 하는데 그것은 의미가 없다. 왜냐면, 친구수 보다는 찐친구가 많아야 한다.

실제로 들어와서 읽고, 좋아요! 공유! 이런 액션클릭이 많아야 하기 때문이다. 

 

한번 크게 터진 1월 13일 부터는 좀 더 노출이 자주 되는지 .. 들어오는 사람이 확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었다. 

물론.. 뒤에는 또 바닥을 쳤지만 ^^ 

그래도 재밌었던 점은 나의 시선에 관심을 가져 준다는 것? 

그리고 종종 좋아요~ 공유하기가 뜬다는 것? 재밌다. 히히히히

아마 수익도 수익이지만, 그냥 내가 재밌어서 계속 할 것 같다. 

다음달에는 돈이 좀 더 된다면 더 바랄 것도 없겠지만. 

 

딩동! 25일이 되면 수익금 안내 카카오톡이 온다! 설렌다!

 

매달 25일 수익금 안내 카카오톡 메세지

커피 한잔값 나오면 뭐 땡뀨지! 했는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그랬던가.... 얼마 일까 쪼매만 더 나오면 좋겠다!! 으흐흐흐

드디어 수익 공개! 

 

1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오! 이만원! 대박 사건!

사실, 직장인일때는 .. 2만원 그냥 흫! 뭐 ! 이럴수도 있겠지만. 

내가 아침 마다 10-20분 써서 큐레이터 하고 생긴 의미있는 수익이라는 생각에 감사한다. 

매일 한것도 아니고 .. 띄엄 뛰엄 한 부분도 있고.. 

요즘은 그냥 루틴 처럼 아침에 매일 하고 있다. 그래서 22년 1월분이 더 기대가 된다. 

다음달은 3만원 가나요? 

아직 입금 되지 않았지만 뿌듯하다. 하하하하 

 

참 이세상에 조금만 부지런함을 떨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고 

소소한 행복도 느껴본다.

성공적인 N잡러가 되는날 까지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는 마음가짐을 다시 잡아본다. 

 

혹시 뉴스나 유튜브 보는거 조아하고 자신의 시선을 공유하고 싶은 사람.

또는 직장인으로 짧은 시간 투자해서 커피값이라도 벌어보고 싶은 사람. 

카카오뷰 부업 괜찮은 것 같다^^

 

커피값 다 오른다는데 .. 카카오뷰 너! 이제 내 커피값 책임져랏!!!

다음달 수익 정산 때 또 돌아오겠다! 

 

많이 부족한지만, 내 카카오뷰에 들려준 11만명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앞으로 더 알차고 좋은 내용 공유하면서 더 밝은 사회가 되는데 기여하고 싶다^^(나름 큰그림 ㅋㅋ)

앗 그리고 언제든 내 뷰가 궁금하면!

친구 추가 환영합니당 :) 

 

http://pf.kakao.com/_rflxjb

 

잡지식팩토리

지구상에 있는 모든것에 관심을 가집니다. 알수록 흥미로운 세상이야기 함께나눠요 :)

pf.kakao.com